평안 블로그
20130630주일낮예배 제목 : 인생의 흐름 성경 : 이사야 41장 1-4절 주제 : 하나님의 영향권 안에 살라 본문
20130630주일낮예배
제목 : 인생의 흐름
성경 : 이사야 41장 1-4절
주제 : 하나님의 영향권 안에 살라
1 "섬들아, 나의 앞에서 잠잠하여라. 백성들아, 송사를 가져 오너라. 가까이 와서 말하여 보아라. 와서 함께 판가름하여 보자.
2 누가 동방에서 한 정복자를 일으켰느냐? 누가 그를 가는 곳마다 승리하게 하였느냐? 누가 민족들을 그에게 굴복하게 하였느냐? 누가 그를 왕들의 통치자로 만들었느냐? 그의 칼은 그들을 쳐서 티끌처럼 만들고, 그의 활은 그들을 흩어서 검불처럼 날리게 하였다.
3 그가 거침없이 질주하여 그들을 추격하니, 미처 발이 땅에 닿지도 않는다.
4 누가 이런 일을 일어나게 하였느냐? 누가 역사의 흐름을 결정하였느냐? 태초부터 나 주가 거기에 있었고, 끝 날에도 내가 거기에 있을 것이다.“
5 섬들이 주님께서 하신 일을 보고 두려워한다. 저 멀리 땅 끝에 있는 나라들이 무서워서 떤다.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나온다.
6 그들은 서로 손발이 맞아서, 서로 힘을 내라고 격려한다.
7 대장장이는 도금장이를 격려하고, 마치로 고르게 하는 자는 모루를 치는 자를 격려하여 이르기를 '잘했다. 잘했다' 하며, 못을 박아서 우상이 기우뚱거리지 않게 한다.
8 "그러나 나의 종 너 이스라엘아, 내가 선택한 야곱아, 나의 친구 아브라함의 자손아!
9 내가 땅 끝에서부터 너를 데리고 왔으며, 세상의 가장 먼 곳으로부터 너를 불러냈다. 그리고 내가 너에게 말하였다. 너는 나의 종이니, 내가 너를 선택하였고, 버리지 않았다고 하였다.
10 내가 너와 함께 있으니, 두려워하지 말아라. 내가 너의 하나님이니, 떨지 말아라. 내가 너를 강하게 하겠다. 내가 너를 도와주고, 내 승리의 오른팔로 너를 붙들어 주겠다.
11 너에게 화를 낸 모든 자들이 수치를 당하며 당황할 것이다. 너와 다투는 자들이 아무것도 아닌 자들처럼 되어서 멸망할 것이다.
12 네가 아무리 찾아보아도 너에게 대적하는 자들은 만나지 못할 것이며, 너와 싸우는 자들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이, 허무한 것 같이 될 것이다.
13 나는 주 너의 하나님이다. 내가 너의 오른손을 붙잡고 있다. 내가 너에게 말한다. 두려워하지 말아라. 내가 너를 돕겠다."
14 너 지렁이 같은 야곱아, 벌레 같은 이스라엘아, 두려워하지 말아라.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를 돕겠다. 나 이스라엘의 거룩한 하나님이 너를 속량한다'고 하셨다.
15 "내가 너를 날이 날카로운 새 타작기로 만들 터이니, 네가 산을 쳐서 부스러기를 만들 것이며 언덕을 겨로 만들 것이다.
16 네가 산들을 까불면, 바람이 그 가루를 날려 버릴 것이며, 회오리바람이 그것들을 흩을 것이다. 그러나 너만은 나 주와 더불어 기뻐할 것이며, 나 이스라엘의 거룩한 하나님을 찬양할 것이다.
17 가련하고 빈궁한 사람들이 물을 찾지 못하여 갈증으로 그들의 혀가 탈 때에, 나 주가 그들의 기도에 응답하겠고, 나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그들을 버리지 않겠다.
18 내가 메마른 산에서 강물이 터져 나오게 하며, 골짜기 가운데서 샘물이 솟아나게 하겠다. 내가 광야를 못으로 바꿀 것이며, 마른 땅을 샘 근원으로 만들겠다.
19 내가 광야에는 백향목과 아카시아와 화석류와 들올리브 나무를 심고, 사막에는 잣나무와 소나무와 회양목을 함께 심겠다."
20 사람들이 이것을 보고, 주님께서 이 일을 몸소 하셨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이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날씨가 찐다. 무덥다. 자외선이 강하다. 더위에 조심해야 한다. 햇빛이 강해서 까물어칠 수 있다. 요즈음 날씨와 기후가 대기 오염 등 지구환경의 영향으로 문제가 발생한다. 그럼에도 언젠가 말씀 나눴지만 쉴만한 그늘이나 바람 길에 있으면 더위를 피할 수 있다. 그러한 바람 길과 그늘이 분명히 있다. 그 안에 있는 사람은 더위를 이겨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더위 먹고 문제 생길 수 있다. 심지어 사망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서 올 여름 건강하게 지내시기 바란다.
다음 주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비가 온다는데 장마가 시작 되나봅니다. 장마에는 습기 조심해야 합니다. 습기가 곰팡이를 만들고 건강을 해치니까요.
사람은 이처럼 날씨의 영향을 받는다. 누구나. 엄밀히 말하면 인간은 시간과 공간이라는 영향 하에 있다. 그 시간도 그 공간도 각각 다르다. 어느 때 어느 공간에 있느냐에 따라 사람은 다른 삶을 살 수 있고 기분이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다.
불나방은 불을 찾는다. 밤에 불을 밝히고 고기 잡이 해보신 분들은 그 고기들이 그 불빛의 영향 하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한마디로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다. 환경의 영향 유전적 영향 부모영향 선생님영향 등등 심지어 소목사는 여러분에게 그리고 여러분은 소목사에게 영향을 끼치고 산다. 좋은 영향을 받고 사시고 다른 사람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치며 사시기 바란다. 여러분으로 인하여 주변 사람들이 좋은 영향을 받도록 여러분이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평판을 받기를 축원한다. 좋은 평판을 받으려면 그러한 사람이 되어 있어야 한다. 좋은 평판을 받으려면 여러분의 주위 환경이 여러분에게 그러한 좋은 영향을 주어야 하는데 포괄적으로 말하면 하나님의 영향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사탄의 영향이 있기 때문이다. 사람은 나아가 세상은 보이지 않지만 하나님과 사탄의 영향에 의해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영향 하에 있는가? 하나님과 함께 하는가? 세상과 함께 하는가?
본문은 역사의 흐름을 누가 주관하는가 하고 질문하며 하나님의 영향이라고 말한다. 역사란 인생 개개인의 삶이 모아서 집단을 이루고 인류를 이루어 인류가 살아가는 시간과 공간 속에 일어나는 일을 말한다. 그 주관자가 하나님이심을 깨우쳐야 한다고 본문은 말한다. 그러면서 9절에 보면 내가 땅 끝에서부터 너를 데리고 왔으며, 세상의 가장 먼 곳으로부터 너를 불러냈다. 그리고 내가 너에게 말하였다. 너는 나의 종이니, 내가 너를 선택하였고, 버리지 않았다고 하였다 하고 13절에는 나는 주 너의 하나님이다. 내가 너의 오른손을 붙잡고 있다. 내가 너에게 말한다. 두려워하지 말아라. 내가 너를 돕겠다고 말한다.
여러분이 어떤 어려움에 있다 하더라도 만약 여러분이 하나님 안에 하나님의 영향하에 있다면 두려울 것이 없다는 것이고 하나님은 여러분을 돕는다고 하는 말씀이다. 하나님의 영향 하에 살라는 말이다.
포브스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사로 오프라 윈프리, 레이디 가가 등 스타들을 말한다. 2009년도 L.G 전자의 대형 냉장고를 사용하고 난후 그 우수성을 "토크 쑈"에서 말한 이후 한국산 냉장고가 부유층에게 불티나게 팔려나갔다. 59세의 윈프리는 방송이나 글, 강연에서 자주 “당신 안에 있는 ‘하나님 또는 그리스도 의식(God or Christ consciousness)을 일깨우라”고 말한다.
하나님은 신비하시다. 예수 그리스도는 인류의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신비한 계획에 의하여 이땅에 오셨다. 그 모든 일들은 하나님의 인간을 향한 선한 의지에서 비롯된 것이다. 우리 인간도 신비한 존재요 세상 모든 것이 다 신비하다. 그래서 이해할 수 없지만 하나님의 영향과 사탄의 영향이라는 신비한 영역에서 여러분은 하나님의 영역 안에 사시기 바란다.
'설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0721주일낮예배 제목 : 불안과 공포를 태워버려라 성경 : 창세기 22장 1-2절 (0) | 2018.12.12 |
---|---|
20130714주일낮예배 제목 : 번쩍거림과 엄청난 일 성경 : 히브리서 6장 7-12절 (0) | 2018.12.12 |
20130623주일낮예배 제목 : 신비한 예수 신비한 우리 (0) | 2018.12.12 |
20130616주일낮예배 복음을 통한 하나님의 음성 히브리서 1장 1-2절 (0) | 2018.12.12 |
20130609주일낮예배 제목 : 일상에서 신비체험 성경 : 로마서 1장 20절 (0) | 2018.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