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 블로그

20040104 제목 : 믿음 사랑 평안 성경 : 엡6:14-24 본문

설교

20040104 제목 : 믿음 사랑 평안 성경 : 엡6:14-24

필명 이일기 2018. 12. 5. 11:17
반응형

20040104

제목 : 믿음 사랑 평안

성경 : 6:14-24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 띠를 띠고 의의 흉배를 붙이고 평안의 복음의 예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화전을 소멸하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벌려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 이 일을 위하여 내가 쇠사슬에 매인 사신이 된 것은 나로 이 일에 당연히 할 말을 담대히 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나의 사정 곧 내가 무엇을 하는지 너희에게도 알게 하려 하노니 사랑을 받은 형제요 주 안에서 진실한 일군인 두기고가 모든 일을 너희에게 알게 하리라 우리 사정을 알게 하고 또 너희 마음을 위로하게 하기 위하여 내가 특별히 저를 너희에게 보내었노라 아버지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로부터 평안과 믿음을 겸한 사랑이 형제들에게 있을찌어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변함 없이 사랑하는 모든 자에게 은혜가 있을찌어다

 

서론

1. 신년과 신년교회 표어에 관한 언급

2. 평안에 관한 서설

 

본론

1. 평안과 문제

문제가 많을수록 평안하지 않다

문제를 해결해야 평안하다

자원이 풍부한 낙천가 얘기를 하나 더 하기로 한다.

어느 날 가든 글로브에서 6명의 전도 목사를 만난 적이 있다. 그때 나는 이 도시에 몇 가구가 사느냐고 물었다. 14천 가구가 산다고 하였다. 나는 14천 가구를 방문하여 교회에 나오는 자와 그렇지 않은 자를 가려보자고 제의했다. 그들은 시간이 많이 걸려서 불가능하다는 이유로 나의 아이디어를 묵살해 버렸다.

 

그러나 우리 교인의 한 사람인 긍정적 사업가에게 나의 실망을 고백하자.

그는 흥분하며 이런 제의를 했다.

"아주 쉬운 일입니다. 40명만 있으면 됩니다. 1명에게 35가구씩 묶은 카드10장씩을 주어 방문하도록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우리는 2주만에 6명의 목사가 불가능하다고 한 일을 처리했다.

 

하나님은 어떤 문제가 생겨도 그 해결책을 나에게 가르쳐 주신다. 문제 속에는 반드시 해결책도 있다는 것은 하나님의 능력이 항상 내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문제를 승리로 전환시키는 3가지 방법

1. 문제가 생길 때 - 하나님께 감사하라.

2. 문제를 승리로 전환시키려면 - 하나님께 시간을 드려라.

3. 기다릴 때마다 - 하나님을 신뢰하라.

 

2. 본문해설

3. 믿음과 사랑과 평안

믿음

삭개오의 이야기는 놀라운 것이다.

예수께서 여리고로 지나가실 때 그는 뽕나무에 올라가 예수를 구경하였다.

삭개오는 세리장으로, 유대인이었지만 로마를 위해 일했다. 돈을 벌기위하여 애국심을 버린 것이다.

그는 돈이 권세를 주고 자신감을 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지금 삭개오가 예수를 보기 원하는 것은 돈을 벌기 위해서인가? 아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갈망하였기 때문이다. 그는 하나님만이 우리를 만족 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장소에 나갔던 것이다.

오늘날의 우리들의 믿음도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가? 하나님을 만나 보기를 갈망하고 있는가? 그 갈망을 아시고 계시는 하나님을 항상 내 마음 속에 간직하고 있는가를 생각하며 살아가는 우리가 되도록 노력하자.

 

평안

어느 날 시카고의 친구 집에서 유명한 정신과 의사 칼 메닝거 박사와 장기를 둔 적이 있다.

내가 두번째로 장기를 두려했을 때 메닝거가 말했다.

"목사님! 목사님은 회개에 대한 설교도 하십니까?"

 

"회개보다 더 사람을 평안하게 하는 것은 없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죄인 이라는 것을 압니다. 하나님 앞에서 죄를 자백하고 회개하지 않으면 절대로 평안할 수 없습니다."

당신에게 평안이 있다면 그것은 당신이 그리스도를 믿기 때문이다. 사도 바울의 말이 생각난다.

'알지 못하던 시대에는 하나님이 허물치 아니하셨거니와 이제는 어디든지 사람을 다 명하사 회개하라 하셨으니..

 

'마음의 평화'를 얻기 위해 잡념을 제거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자. 우선 다음주에 당신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8가지 일들을 적으라. 그리고 그것들에 중요한 것부터 순서를 매기라. 그런 다음에 가장 중요한 것부터 해결하라. 도중에 다른 급한 일이 생기면 곧바로 그것을 처리하도록 하라. 무엇보다도 하나님이 당신에게 '마음의 평화'를 갖게 하는 일편단심을 주신다는 것을 믿어라!

 

 

결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