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 블로그

20101114주일낮예배 제목 : 눈 뜬 사람 성경 : 요한복음 9장 35-41절 본문

설교

20101114주일낮예배 제목 : 눈 뜬 사람 성경 : 요한복음 9장 35-41절

필명 이일기 2018. 12. 10. 12:17
반응형

20101114주일낮예배

제목 : 눈 뜬 사람

성경 : 요한복음 935-41

 

세상 사람들을 단순히 분류하여 보면,

주변의 영향에 의하여 행동하는 사람이 있다. 체면에 사는 사람, 남을 너무 의식하는 사람.

자기 의지에 충실하여 행동하는 사람이 있다. 제 멋대로 사는 사람, 자기 고집이 센 사람.

그러나 영향도 받고 자신을 바로 보고 행동하는 사람이 지혜로운 사람이다.

세상의 원리와 자신과의 관계를 알맞게 하며 사는 사람이 잘 사는 사람이다.

다시 말하면 세상에서 자신의 소명을 제대로 실현하며 사는 사람이 바로 사는 사람이다.

 

오늘 본문은 935-41절로 대표되는 9장 전체다. 본문에는 세 사람으로 대표되어 있는데 바리새인과 눈 뜬 사람과 예수님이 등장인물이다.

 

바리새인

하나님의 인간에게 행하시는 구원의 역사를 보지 못하는 사람, 편견을 가진 사람, 하나님을 제대로 믿지 못하는 사람, 율법에 의하여 오도된 사람, 타락한 인간, 한계가 있는 인간, 구원받지 못하는 사람, 자기 고집을 부리는 사람, 신앙의 체험을 하지 못한 사람, 세상에 얽매어 있는 사람, 자기 주장을 많이 하는 사람, 외형적 지식은 있으나 참 진리를 모르는 사람, 남을 비판하는 사람, 핑계를 내는 사람, 남의 탓을 하는 사람, 육적인 눈만 가진 사람, 믿음이 없는 사람, 자기 영광을 구하는 사람, 곧이듣지 않는 사람, 하나님을 공경하지 않는 사람, 못 보는 사람, 죄 있는 사람

한 마디로 눈 못 뜬 사람 구원 받지 못한 사람이다. 그래서 눈 뜬 사람을 죄 가운데 태어난 사람이라 인식하고, 나면서부터 눈 먼 사람이 된 것은 부모의 죄, 더 나아가 하나님께 죄가 있다고 하는 사람

 

눈 뜬 사람

구걸하던 사람

예수 만나 눈 뜬 사람

하나님 체험을 한 사람

확실한 믿음을 가진 사람

사람들 앞에 당당히 하나님의 사역을 말하는 사람

세상에 보냄을 받은 사람

천국의 소망이 있는 사람

구원받은 사람

예수(눈 뜬 사람)

심판하시는 주님

본다고 말하는 사람의 죄가 남아 있다고 하는 예수님(41)

보는 사람은 못 보게 하고 보지 못하는 사람은 보게 하시는 예수님(39)

보지 못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게 하시는 예수님

세상의 빛이신 예수님

 

예수님으로 인하여 눈 뜰 수 있기 바란다. 그리고 다른 사람도 예수 만나 치유 받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