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 블로그

20030209 제목 : 새봄 준비 성경 : 히4:12-14 주제 : 믿음의 성장 본문

설교

20030209 제목 : 새봄 준비 성경 : 히4:12-14 주제 : 믿음의 성장

필명 이일기 2018. 12. 4. 22:36
반응형

20030209

제목 : 새봄 준비

성경 : 4:12-14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 지으신 것이 하나라도 그 앞에 나타나지 않음이 없고 오직 만물이 우리를 상관하시는 자의 눈앞에 벌거벗은 것 같이 드러나느니라 그러므로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이 있으니 승천하신 자 곧 하나님 아들 예수시라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을찌어다

주제 : 믿음의 성장

 

구조 :

 

서론

새봄(희망, 성장, 부흥, 믿음, 열린 마음)에 대한 준비

교회 옆에 벌써 새 싹들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지난 4일 입춘도 지나고, 대동강물도 풀린다는 우수가 19일입니다. 움츠리고 묵은 겨울(추위, 괴로움, 어려움, 고생, 문제, 죄악, 완악함, 닫힌 마음, 불신)을 벗어버릴 준비를 합시다.

 

본론

1. 추위가 풀려야 따뜻한 봄이 옵니다. 봄날은 활동하기 좋습니다. 밀가루 반죽과 같은 유연함은 새로운 것을 만들 수 있게 합니다. 마음의 경직은, 완고함은, 불신은 퇴보입니다. 성장하는 마음을 가집시다.

2. 하나님의 은혜는 우리의 닫히고 완고한 마음을 녹입니다. 그 은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부터 옵니다.

3. 성경본문 -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은혜를 받고, 그 은혜로 인해 믿음에 굳게 서서, 믿음의 성장을 이룹시다.

4. 예화 - 개미집과 나무의 성장과 닫힌 마음과 상처(불신의 동인)

5. 부시와 이라크전쟁과 북한의 핵문제와 남북 대화 - 상처받은 대화는 사람을 경직시키기도 하지만 은혜 받은 열린 대화는 사람을 녹입니다.

6. 예화 리델의 하나님 존중

1924 년 올림픽 경기에 영국의 육상 선수로 참가한 에릭 리델(Eric Liddel)100미터 예선 경기가 일요일에 거행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리델은 조용하면서도 단호한 어조로?나는 출전하지 못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음날 400 미터 경주에 출전하고 결선의 날이 왔습니다. 리델이 출발 대기선에 다가가고 있을 때 돌연 어떤 생면 부지에 사람이 조그만 종이 쪽지를 쥐어 주었습니다. 그것을 펴보니 ?...나를 존중하는 자들을 내가 존중하고 나를 멸시하는 자들을 내가 소홀히 여기리라?(삼상 2:30)라는 말씀이 적혀 있었습니다. 그 날 리델은 400 미터 경기에서 세계 신기록을 수립하였습니다. 그 한 장의 종이 쪽지가 전에는 결코 그렇게 달려 보지 못했을 만큼 리델에게 힘을 주었다는 사실을 누가 부인하겠습니까? 그 종이 쪽지가 아니라 그 속에 적혀있던 하나님의 말씀이 그에게 은혜가 되었던 것입니다.

 

결론

열린 마음의 준비를 합시다. 내가 상처받았으면 그 상처로 경직될 것이 아니라 그 상처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께 기도로, 하나님을 경배함으로, 치유되어 열릴 마음이 되고, 풀리어 새로운 봄과 같은 날에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그래서 성장을 이루도록, 믿음으로 삽시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삽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