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 블로그

20121007주일낮예배 제목 : 근원 성경 : 골로새서 1장 13-20절 본문

설교

20121007주일낮예배 제목 : 근원 성경 : 골로새서 1장 13-20절

필명 이일기 2018. 12. 11. 12:38
반응형

20121007주일낮예배 제목 : 근원 성경 : 골로새서 113-20

 

잘 생각해보면 세상은 보이는 것이나 보이지 않는 것이나 다 전제가 있다. 자녀가 있으면 부모가 있고, 나무가 있으면 뿌리가 있고, 강물이 있으면 시냇물이 있고, 시냇물이 있으면 그 처음 시작하는 샘물이 있다. 샘물은 어딘가로 부터 흘러들어오는 물이 있다. 장수 뜬봉샘에서 시작되는 금강, 만경강은 완주 동상면에 있는 밤샘이다.

만물과 세상의 이치는 다 그 근원이 있다. 근원이란 사전적 의미는 사물이나 현상 등이 비롯되는 본바탕이다. 영어로는 the root(뿌리), the origin(원인), the source(출처, 시작점, 근원).

본문은 만물의 근원은 하나님이심을 말하고 있다.

13 아버지께서 우리를 암흑의 권세에서 건져내셔서, 자기의 사랑하는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습니다.

14 우리는 그 아들 안에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습니다.

15 그 아들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분이십니다.

16 만물이 그분 안에서 창조되었습니다. 하늘에 있는 것들과 땅에 있는 것들,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 왕권이나 주권이나 권력이나 권세나 할 것 없이, 모든 것이 그분으로 말미암아 창조되었고, 그분을 위하여 창조되었습니다.

17 그분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은 그분 안에서 존속합니다.

18 그분은 교회라는 몸의 머리이십니다. 그는 근원이시며,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제일 먼저 살아나신 분이십니다. 이는 그분이 만물 가운데서 으뜸이 되시기 위함입니다.

19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안에 모든 충만함을 머무르게 하시기를 기뻐하시고,

20 그분의 십자가의 피로 평화를 이루셔서, 그분으로 말미암아 만물을,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이나 다, 자기와 기꺼이 화해시켰습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시작하여 하나님으로 끝난다.

이사야 559-11

9 "하늘이 땅보다 높듯이, 나의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나의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다.

10 비와 눈이 하늘에서 내려서, 땅을 적셔서 싹이 돋아 열매를 맺게 하고, 씨뿌리는 사람에게 씨앗을 주고, 사람에게 먹거리를 주고 나서야, 그 근원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11 나의 입에서 나가는 말도, 내가 뜻하는 바를 이루고 나서야, 내가 하라고 보낸 일을 성취하고 나서야, 나에게로 돌아올 것이다."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된다면, 사람들이 좋아하는 복의 시작은 어떤가?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복의 근원이 되게 하셨다.

창세기 121-3

1 주님께서 아브람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네가 살고 있는 땅과, 네가 난 곳과, 너의 아버지의 집을 떠나서, 내가 보여 주는 땅으로 가거라.

2 내가 너로 큰 민족이 되게 하고, 너에게 복을 주어서, 네가 크게 이름을 떨치게 하겠다. 너는 복의 근원이 될 것이다.

3 너를 축복하는 사람에게는 내가 복을 베풀고, 너를 저주하는 사람에게는 내가 저주를 내릴 것이다. 땅에 사는 모든 민족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받을 것이다."

 

그러면 왜 아브라함이 복의 근원인가? 예수 그리스도 때문이다. 그를 예정하신 것이다. 물론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다.

마태복음 11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다윗의 자손인 예수 그리스도(메시아)의 계보(나심)는 이러하다.

복이 예수그리스도라면 왜 그런가?

요한복음 316-17

하나님이 모든 만물과 인간의 근원이고 아브라함의 후손으로 예수를 보내주셔서 본인이 이땅에 직접오셔서 우리들의 어려움의 근원 죄를 해결하시고 구원하시는 복을 주신 것이다.

 

하나님을 믿고 예수 그리스도로 복을 누리는 여러분 되기를 축원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