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 블로그

20130901주일낮예배 제목 : 희망 만들기 성경 : 로마서 5장 1-5절 본문

설교

20130901주일낮예배 제목 : 희망 만들기 성경 : 로마서 5장 1-5절

필명 이일기 2018. 12. 12. 10:27
반응형

20130901주일낮예배

제목 : 희망 만들기

성경 : 로마서 51-5

 

1 그러므로 우리는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므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더불어 평화를 누리고 있습니다.

2 우리는 또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지금 서 있는 이 은혜의 자리에 [믿음으로] 나아오게 되었으며,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게 될 소망을 품고 자랑합니다.

3 그뿐만 아니라, 우리는 환난을 자랑합니다. 우리가 알기로, 환난은 인내력을 낳고,

4 인내력은 단련된 인격을 낳고, 단련된 인격은 희망을 낳는 줄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5 이 희망은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성령을 통하여 그의 사랑을 우리 마음 속에 부어 주셨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의학 기술은 엄청난 발전을 하고 있다.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되고 있다. 질병에서 벗어날 새로운 희망이다.

2013. 5. 28일자 kbs 방송

중풍(뇌졸증) 환자의 손상된 뇌에 줄기세포를 직접 주입하는 치료가 영국에서 성공했습니다. 올해 여든 살인 마시 할아버지는 5년 전 뇌졸중으로 쓰러진 이후, 몸의 왼쪽 부분에 마비가 왔습니다. 꾸준한 재활치료에도 불구하고 증세는 좀처럼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줄기세포를 이용한 새 치료법을 시술받은 이후, 왼손 손가락을 움직일 수 있을 정도로 운동 능력을 회복됐습니다.”

 

특별히 줄기세포를 이용한 의학기술은 가공할 세상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더구나 지난주 발표된 바에 의하면, “오스트리아 연구팀이 줄기세포로 미니 인간 뇌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오스트리아 과학원 분자생명공학연구소의 위르겐 크노블리히 박사가 이끄는 연구팀은 배아줄기세포와 유도만능줄기세포(iPS)9주가 지난 태아의 뇌와 크기가 같은 완두콩만한 미니 인간 뇌를 만들어냈다고 영국의 BBC뉴스와 헬스데이 뉴스가 28일 보도했다.”

 

우리는 이러한 가공할 과학기술이 아직 믿지 못하던 시절에 이미 성경 안에 알려져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미래를 내다보는 사람은 복을 받은 사람이고 믿음을 가진 사람이다.

그 모든 기술은 하나님의 섭리 안에 이미 존재하고 있었다. 때가 되어 나타난 것 뿐이다.

 

세상에는 감춰진 비밀이 있다고 말해왔다. 드러나지 않았지만 언젠가는 드러나는 비밀이 있는 것이다.

그것을 우리는 지식이라고 한다.

 

개인에게도 마찬가지다. 자신이 알지 못하던 것을 알게 되면 변화가 일어난다. 그러나 모르면 고집불통이 된다.

믿음으로 진리에 이르고 진리로 인하여 우리는 보다 나은 삶을 갖게된다.

그러므로 믿음은 우리의 희망이다. 믿음을 가지라. 진리를 깨달으라. 희망이 만들어진다.

 

본문은 믿음으로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화해에 의한 평화를 말하고 있다. 그래서 환란을 자랑하고 인내력이 생기고 그로 인하여 인격이 되어 희망을 갖게 된다고 말하고 있다. 이 모든 과정은 성령을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우리 마음 속에 부어 넣어주셨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한마디로 믿음으로 하나님과의 화해의 희망이 생겨 평화를 누리게 된다는 것이다.

 

믿음으로 희망을 갖는 여러분 되기를 축원한다.

믿음으로 하나님과 화해되어 평화를 누리는 여러분 되기를 축원한다.


반응형